[취재요청서] 서울환경연합 제17회 온난화식목일 '우리가 심는 오늘, 지구의 내일' 개최

2026-03-19

1d6e0736088d9.png


담당자 | 조윤환 모금팀장 | 연락처 | 010-3335-7089 / jjhike@kfem.or.kr 


서울환경연합 제17회 온난화식목일

'우리가 심는 오늘, 지구의 내일' 개최


일시 : 2026년 3월 21일(토) 오전 10:00~12:30

장소 : 하늘공원 경사면

집결 : 노을공원 주차장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84, 한국지역난방공사)

프로그램

  • 행사 소개

  •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 나무 식재


○ 서울환경연합은 3월 21일(토) 오전 10시, 시민 100여 명과 함께 하늘공원 경사면에서 ‘제17회 온난화식목일’ 행사를 개최한다.


○ 온난화식목일은 지구 온도 상승으로 인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서울환경연합이 2010년부터 진행해 온 나무심기 행사이다. 1949년 식목일 지정 당시와 비교해 4월 5일 평균 기온이 약 2.3℃ 상승한 10.6℃로 나타남에 따라, 나무의 활착이 보다 원활한 3월에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이번 제17회 온난화식목일에는 ‘카라 박규리 팬클럽’, ‘밤베르크 심포니’, ‘한국에스엠씨 주식회사’ 등이 기부를 통해 참여하고 있다.


○ 행사 당일 서울환경연합은 참여자들과 함께 ‘지구에게 편지쓰기’ 프로그램과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 이에 본 행사에 대한 취재와 보도를 요청드린다.



2026.3.20

서울환경연합

이사장 최영식

사무처장 이동이



© 2021 Seoul KFE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