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미디어를 통해 여러분과 만나고 있는 미디어홍보팀 오수연 활동가입니다.
환경 문제에 따른 위기가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가 크게 인지하지 못하지만 환경은 순환하는 시스템이기에 건강한 움직임은 환경을 개선시키고, 건강하지 않은 움직임은 환경을 악화시키죠. 이는 너무나 당연한 사실입니다. 악화된 환경을 만났을 때 우리는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위험에 처하기도 합니다. 좋아하는 먹거리를 더 이상 먹을 수 없게 될 수도 있고, 기후위기로 인한 산불로 당장 많은 생명과 각자의 소중한 사람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렇게 이 문제가 결국 저에게 가장 소중한 것, 사람을 잃게 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환경 문제를 우려하고 염려하는 것이 유난스럽다는 시선을 경험하면서, 소극적으로 행동하기도 하였는데요. 누군가 보기에 유난스럽다는 이 움직임은 그 누군가 또한 구할 수 있다는 생각에 용기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서울환경연합에서 미디어를 통해 여러분에게 환경 문제와 그 중요성을 전달하게 되었어요.
매주 금요일에 환경 뉴스레터 '위클리어스'를 발행하여, 주간 환경 이슈를 신뢰성 있는 정보로 전달 드립니다. 블로그에 활동가들이 게시한 글들을 관리하고, 여러분이 글을 보고 궁금한 점이나 응원의 마음으로 적어주시는 댓글을 매일 확인합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분에게 진행 중인 캠페인을 알려드리기도 하고요. 혹시 쓰레기를 배출할 때 재활용 쓰레기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 지 궁금하신 적, 없으신가요?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유튜브 채널에서 '쓰레기 박사', '쓰레기 대학' 시리즈를 다루어 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재활용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지 그 역사와 시스템에 대한 영상도 저희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