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로는 평일엔 대중교통전용지구로, 주말에는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었습니다.
*2022년 10월 9일 22시부터 차 없는 거리는 해제
하지만 의견 수렴일(10월 11일)이 끝나기도 전에 10월 9일 22시부터 차 없는 거리는 해제되었습니다. 서대문구는 “시민들의 의견이 해제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하진 않는다.”며 의견 수렴 절차가 형식에 불과함을 스스로 증명했습니다.
또한 대중교통전용지구 해제는 단순히 차량 통행을 허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차를 더 많이 타고 다녀도 된다는 뜻과 같습니다. 서울시 온실가스 배출의 20%는 수송부문에서 발생하고, 그중에서도 도로에서 발생하는 양이 94%에 달합니다.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해 차량 이용을 줄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서대문구는 기후위기 대응에 역행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전용지구 확대를 요구합니다
연세로는 평일엔 대중교통전용지구로, 주말에는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었습니다.
*2022년 10월 9일 22시부터 차 없는 거리는 해제
신촌을 찾는 시민들이 늘어나니 신촌지역 상권 또한 활성화 되었습니다. 신촌의 점포를 방문하는 시민은 28.9% 늘어났고, 매출액도 4.2% 증가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문화의 장으로 지금까지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2016.01.08, 서울시 보도자료)
차 없는 거리 해제 행정예고 공고 후 의견 수렴기간 동안 2,393명의 시민이 차 없는 거리 해제에 반대하는 의견을 제출했습니다.
하지만 의견 수렴일(10월 11일)이 끝나기도 전에 10월 9일 22시부터 차 없는 거리는 해제되었습니다.
서대문구는 “시민들의 의견이 해제 결정에 영향력을 행사하진 않는다.”며 의견 수렴 절차가 형식에 불과함을 스스로 증명했습니다.
없어져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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